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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실란트로㈜
제목 덴티스테, 압도적 커뮤니티지수로 치약 브랜드평판 첫 ‘왕좌’ 차지... 2020년 6월 치약 브랜드평판 1위 (2020.07.09 보도)
작성일자 2020-08-17



덴티스테 치약이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를 기록하며 치약 브랜드평판 첫 번째 ‘선두’의 영광을 누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8일부터 2020년 6월 29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084,5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덴티스테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치약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1위,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200 소통지수 122,297 커뮤니티지수 203,4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0,960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덴티스테는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와 2위의 참여지수를 얻었다"며, “치약 브랜드평판 ‘탑3’간의 평판지수 격차가 크지 않아 다음 달 순위 변동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디어 구 소장은 "2020년 6월 치약 브랜드 분석결과,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덴티스테 브랜드는 프랑스어로 ‘치과의사’라는 뜻으로 상쾌한 아침을 열어주는 나이트타임 치약을 개발하여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세계 최초 밤샘 치약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덴티스테는 전세계 30여개국에 소개되어 No.1 나이트 타임 치약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지난 17일 솔로 가수 정승환이 '달을 따라 걷다 보면'을 통해 발표한 '언제라도 어디에서라도'가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위력을 입증했다.
정승환의 신곡 '달을 따라 걷다 보면'은 글로벌 치약 브랜드 덴티스테와의 콜라보 음원이며 사랑이란 감정이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과정을 담아내었다.
현재 '달을 따라 걷다 보면' 발매 이벤트인 총 상금 1100만 원의 '욕실 라이브 챌린지'도 진행 중에 있으며 욕실에서 정승환의 '달을 따라 걷다 보면'을 본인만의 개성으로 커버하는 챌린지로 덴티스테 공식 캠페인 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어, 지난 11일 배우 서강준과 극강의 발라더 정승환이 출연한 덴티스테 미니무비(Mini Movie)의 티저가 온라인과 SNS 등을 통해 공개했다. 덴티스테는 치약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던 ‘사랑’이라는 메세지를 미니무비를 통해 전달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치약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는 마비스, 암웨이, 애터미, 센소다인, 페리오, 죽염, 플레시아, 루치펠로, 콜게이트 순으로​ 나타났다.

* 출처 : 미래한국 Weekly (http://www.future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6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