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

작성자 실란트로㈜
제목 치약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2위 페리오 치약, 3위 2080 치약 順 (2020.08.28 보도)
작성일자 2020-09-11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치약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덴티스테 치약 2위 페리오 치약 3위 2080 치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약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7월 27일부터 2020년 8월 27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165,443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799,819개와 비교하면 6.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치약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0년 8월 치약 브랜드평판 순위는 덴티스테, 페리오, 2080, 암웨이, 애터미, 센소다인, 마비스, 루치펠로, 달리, 제니튼, 메디안, 암앤해머, 콜게이트, 레드씰, 죽염, 시린메드, 뷰센, 플레시아, 시스테마, 맘미라클 순으로 분석됐다.

치약 브랜드평판 1위 기록한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327,387 소통지수 129,069 커뮤니티지수 186,4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2,87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42,458과 비교하면 18.51% 상승했다.
2위, 페리오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55,793 소통지수 233,439 커뮤니티지수 325,5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4,773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10,578과 비교하면 49.73% 상승했다.
3위, 2080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61,097 소통지수 281,641 커뮤니티지수 250,5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3,26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43,433과 비교하면 9.17% 상승했다.
4위, 암웨이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778 소통지수 183,164 커뮤니티지수 198,5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1,456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40,342와 비교하면 5.76% 상승했다.
5위, 애터미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055 소통지수 180,855 커뮤니티지수 172,6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1,57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63,737과 비교하면 14.6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8월 치약 브랜드 분석결과,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약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799,819개와 비교하면 6.30% 증가했다. 브랜드소비 8.27% 하락, 브랜드소통 8.43% 상승, 브랜드확산 18.3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치약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7월 27일부터 2020년 8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 출처 : http://cnews.thebigdata.co.kr/view.php?ud=20200828081711518807d270612f_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