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

작성자 실란트로㈜
제목 덴티스테, 압도적인 참여지수에 힘입어 ‘선두’ 탈환... 2020년 8월 치약 브랜드평판 1위 (2020.09.02 보도)
작성일자 2020-09-11



덴티스테 치약이 8월 치약 브랜드평판에서 지난 7월 1위였던 2080 치약을 밀어내며 한 달 만에 다시 선두에 복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7월 27일부터 2020년 8월 27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165,4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덴티스테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7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799,819개와 비교하면 6.3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위,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327,387 소통지수 129,069 커뮤니티지수 186,4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2,87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42,458과 비교하면 18.51% 상승했다.

​구 소장은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하며 새로운 선두에 올랐다”며, 이어 “다만, 소통지수에서는 타 순위에 비해 다소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8월 치약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페리오, 2080, 암웨이, 애터미, 센소다인, 마비스, 루치펠로, 달리, 제니튼 순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