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

작성자 실란트로(주)
제목 에스디랩코리아, 안전성과 90일 지속성 갖춘 '항균 스프레이' 제공 (2020.12.22 보도)
작성일자 2020-12-22
코로나가 국내 발생한 이후 가장 많은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최대 위기에 처해지며 여느 때 보다 철저한 개인방역 수칙 준수가 강조되고 있다.

개인 방역 수칙 중 하나는 자주 만지는 표면을 소독하는 것으로 이에 따라 가정 내 살균·소독제 사용을 하는 것이 보편적이지만 안전성에 대한 우려는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항균 솔루션 전문 기업 '에스디랩코리아'가 SD 솔루션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파이크 디펜더를 만들었다.


스파이크 디펜더는 손잡이, 변기, 휴대폰 등 손이 닿는 바이러스의 교차 감염 위험이 높은 곳이나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하는 곳에 도포 후 닦아서 코팅하는 방식의 항균 코팅제이다.

스파이크 디펜더 원료인 SD 솔루션은 국내에서 사용되는 살균·소독제 중 유일하게 아만성흡입독성시험(90일 반복 흡입 독성)을 완료해 생활 방역에서 사용함에 있어서 매우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1번 코팅하면 90일 이상 항균력이 지속되어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 등의 세포막을 물리적으로 파괴하므로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일 뿐 아니라, 환경부 인증은 물론 미국, 싱가폴을 비롯한 해외 6개국에서 인증 받았다.

에스디랩코리아는 이달 AK레저(대표 송병호)와 협약을 통해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관광 휴양 시설이 되도록 경기도 이천시 소재 테르메덴 풀앤스파에 SD 솔루션을 활용한 항균 코팅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뿐만 아니라 코로나 위기 상황이 지속되며 기존 소독 방식인 일회성 살균에서 지속적인 바이러스 관리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 가운데 고도일 병원에 항균 코팅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이에 올해 초 가천대 길병원을 시작으로 감염예방에 민감한 병원들 중심으로 SD솔루션이 빠르게 도입되고 있는 상황이다.





관계자는 "병원 및 레저 시설 등을 포함한 국내외 시설에 제공되는 혁신적인 항균 솔루션을 이제 가정에서 쉽고 간편하게 사용해보시기를 바란다"며 "국내에서 사용되는 살균·소독제의 경우 슈퍼 박테리아가 발생하거나 독성에 의한 호흡기 문제 등 2차 피해가 발생하는 등의 우려가 있는 반면 스파이크 디펜더의 경우 안전성을 입증받은 제품이니 만큼 안심하고 사용하여 다 함께 코로나 위기를 극복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파이크 디펜더는 실란트로 허브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 출처 : 내외경제TV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914479)